어렸을때 우리의 최대 고민은 더 맛있는 간식을 먹고 그냥 재밌게 노는게 아니었을까 합니다.
물론 문제는 이가 썩어서 고생한 경험이 있어요. 저는 어렸을때 다소 청결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죠
1. 30대 이전에 치아를 잃는 경우
저는 정말 충치로 많이 고생을 했는데 요즘은 20대에도 충치로 인해서 임플란트를 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사고로 인한 경우가 아니라면 치아를 잃게 되는 것에 대해서 크게 생각 안했던거 같지만 요즘은 30대 이전에 영구치를 잃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죠.
사고로 인한 경우를 제외 한다면 보통 충치가 주된 원인이 되는데 또 충치가 발생하는 것이 칫솔질 문제만은 아니에요.
2. 충치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
잇몸 염증 고름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충치에 대해 잘 알아야 하는 이유는 대부분 구강 내 문제를 충치와 연관시키는 경우가 많이 때문입니다.
사실상 나이가 들수록 잇몸과 관련된 문제가 상당한데 충치에 대한 예방 교육을 워낙 많이 받다보니 일단 이가 시리고 통증이 심하지 않으면 치과부터 안가게 되는 경우가 많죠.
충치가 심해지면 치아 내부에 발생한 세균이 잇몸에 까지 영향을 주기도 하죠. 잇몸 염증 고름 충치가 치아 뿌리까지 깊이 침투하다 못해 잇몸까지 터져나오고 있다면 발치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거에요
근데 충치가 왜 자꾸 생기는가 하면 칫솔질 문제도 있겠지만 식습관에 대한 문제도 상당하죠.
음료수 자주 드신다거나 치석이 엄청 낀채로 그냥 살다보면 충치도 잘 생기고 이도 빨리 약해져요
3. 잇몸 염증 고름 어떻게 해야 하나
나이가 들수록 잇몸질환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통계적으로도 이미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전 생각하면서 살던대로 살기에는 이미 몸은 노화를 겪고 있고 잇몸 역시도 나날이 약해질겁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잇몸 염증 고름 결코 어쩔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는 점이죠.
사람마다 동안인 사람도 있고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도 있듯이
잇몸 역시도 어떻게 관리를 하냐에 따라서 나이에 비해 더 건강하기도 하고
나이에 비해 약해지기도 할 것이니까요.
잇몸 염증 고름의 경우 치주염으로 인한 경우라면 이미 말기에 해당 합니다.
자칫 여러 치아를 잃게 될수도 있는 법이죠.
4. 치아와 잇몸은 함께 관리되어야 한다.
잇몸이 약해진다는 것은 곧 치아의 수명 역시 줄어들고 있다는 뜻입니다.
칫솔질을 여전히 치아만 열심히 하고 있나요?
잇몸 사이, 치아 사이에 낀 치석을 제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치주염에 시달리게 됩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재발도 잦아지게 되고 노력해도 잘 낫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잇몸이 붓고 피나는 증상에 대해서 결코 방치하지 마세요.
잇몸 염증 고름 까지 발생하고 있다면 당장 치과부터 가서 전문적으로 치료 받아야 합니다.
5. 잇몸이 약해지면 치아까지 잃게 된다?
노년에 풍치로 인해서 치아를 한꺼번에 잃었다는 이야기는 종종 있는 일입니다.
우리 인체는 생각보다 튼튼하고 평생 잘 쓰도록 설계 되어 있지만
너무 막 쓰다 보니까 수명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죠
치아, 잇몸 역시도 잘 관리한다면 평생 건강하게 관리가 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매년 스케일링도 받고 구강 내에 불편한 증상이 있음에도 그냥 방치하다 보면 어쩔수 없이 건강을 잃게 되는 것이죠
나이가 들수록 충치 발생율은 비교적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가 깨진다거나 잇몸 문제를 겪는 분들은 상당히 많아지죠.
선홍빛 잇몸 하면 건강하다는 느낌을 받으실텐데요.
여러분들도 평상시에 잇몸이나 혀, 입천장까지 칫솔질 꼼꼼하게 하시고
이미 잇몸 염증 고름 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약으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정확하게 의사에게 먼저 잇몸뼈 상태부터 잇몸질환의 진행 경과 등을 꼭 확인하시고
그 다음에 필요한 조치들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