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태광산업 주가에 대한 분석을 해봅니다

by 대감 요리사 2016. 7. 1.

 

태광산업은 1주당 가격이 어마어마한 대형주에 속합니다.

일단 거래량이 워낙 적고

주식 유통량도 상당히 적은 편에 속하더라구요

 

 

 

 

 

 

시총은 1조가 조금 안되는 수준입니다.

 

 

 

 

 

 

뉴스가 딱히 새로운게 자주 나오는 회사는 아니네요

그저 묵묵하게 제갈길 가는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일단 재무제표가 상당히 깔끔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차트를 보니 저점에 속하더라구요.

 

거래량이 별로 없는 주식은 좋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상당히 메리트있다생각이 되어

제 포트폴리오에 편입을 시켜보려고 합니다  

 

 

 

 

 

현재 외인 지분과 대주주 지분까지 따지자면

유통되는 물량이 상당히 적은게 확인이 되는군요

 

 

 

 

 

주요주주 명부를 봐도 그렇습니다 흐흐..

 

뭐 이런주식도 있구나 싶을정도였달까요...^^;

 

 

 

 

 

 

 

 

 

 

 

마치 소처럼 우직하게 가는 기업이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주가관리는 크게 신경을 안쓴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군요.

 

뭐 ... 다만 그럴 필요가 없다는 가정이라면

제갈기 뚝심있게 가는것도 매력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계열사도 상당히 알찬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ㅎㅎ

뭔가 내실있는 기업의 분석을 했다는 생각이 들고

 

뭐 제대로 된 분석은 아니었지만

가치주로써 언젠가 빛을 발할날이 올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