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가을철 피부질환 주의 화장품바꿀까

by 대감 요리사 2015. 10. 2.

 가을철 피부질환 주의

 

제가 엄청 즐겨쓰는 화장품 브랜드는 록시땅입니다 ㅎㅎ

 

근데 저번 가을 겨울 잘쓰던게 여름 오니까 안맞기 시작하더라구요

오일리해져서 피부트러블도 생기는거 같고

그래서 여름에는 피지조절 라인으로 바꿨는데

 

다시 올 가을이 되니까 다시 전에 쓰던게 맞기 시작했어요 ㅎㅎ

 

피부가 계절에 따라 변하는지

저는 원래 맞는거면 계속 맞는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4계절이 또렷하다보니까

화장품이나 피부관리를 하는데도 요령이 필요하더군요.

 

특히 발바닥에 습진같은거 생기면 초반에 잘 케어해주면

금방 낫는데 그냥 무시하다가 덧나는경우가 많았어요

 

이런걸 2차감염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식습관도 엄청 중요하기도 하고

물도 자주 먹어야하고!! 기본 생활 습관이 중요하지만

 

그런 내적인 요소는 기본적으로 잘해야겠고

외적인 요소 관리도 중요한거 같아요

 

 

 

 

 

 

 

 

가을겨울에는 저는 시어버터 라인 처럼 좀 유분감이 있는 걸 써서

피부가 수분이 촉촉하게 유지될수있도록 한답니다.

 

가을에는 건조하다보니 도움이 되더라구요

 

 

 

 

 

글고 퇴근후에 잘 씻는것도 중요한데

저는 이 폼클렌징이 참 잘맞더라구요..프레셔스 라인인데..

 

자극적이지 않고 세안후 특유의 뽀드득 거림이 적어요

뽀드득 거리면 뭔가 씻은 느낌은 잘 나는데

 

뭐랄까 좀 독한 느낌이라는게 남아있는경우가 많더라구요

근데 촉촉하니 좋더라구요

 

 

 

 

 

 

 

제가 다니는 피부클리닉에서는 샴푸를 좀 신경쓰라고 하더라구요

 

샴푸하고 대부분 남자들은 얼굴로 거품 씻겨내려가게 하는경우가 많은데

이게 피부에 안좋다고 하네요

뒤로 거품을 씻는게 좋다고 해요 얼굴말고 머리카락 등쪽으로 말이죠

 

 

 

 

 

 

 

스킨푸드도 예전에 한참 즐겨썻었는데

가을에는 아무래도 클랜징과 보습이 관건이다보니

 

싼맛에 바디에 촬촬 바르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아낌없이 말이죠

 

 

 

 

샘플도 참~ 많이 줘서 좋은 브랜드 ㅎㅎ

 

 

 

허니 라인도 좋더라구요 좀 끈적이는 감은 살짝 있지만 보습은 좋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