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민주주의에 대한 책 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

by 대감 요리사 2017. 3. 15.

 

 

민주주의에 대한 책 <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입니다~

사실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어린 아이들에게 보기 좋게~ 적혀진

작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어른들 같은 경우에는 이미 민주주의라는

것이 가지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생각을 하니깐요!

근데 저 같은 경우에는 사실 민주주의의 이념이나 이런건 알지만

정확히 그게 어떻게 이루어져있고~ 그것의 장단점

이런것들에 대한것, 아니면 그런걸로 인핸 우리나라의 문제~

이런것들을 잘 모르는 편이에요!ㅎㅎ

그러다보니 이번에 어른들이 사서 읽는 민주주의 관련 작품을 읽었는데

그 책 같은 경우에는 되게 편향적인 사고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읽는 내내 되게 주입식 교육을 받는 기분이었거든요

이 작품은 어린 아이들이 보기 쉽도록 그림과 글로 이루어지긴 했지만

그렇기에 어른들도 한번 다시 이념을 새로잡는 계기가 되는거 같아요

저는 보면서 되게 흥미롭게 읽었는데요~ 무엇보다도~

그림이 되게 재미있게 잘 구성이 되어져있더라고요!ㅎㅎ

일반 일러스트 그림이라기보다는 실제 사람들을 오려붙인 느낌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보니까 그런거 보는 재미가 또 쏠쏠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그림은 어쨌든 이미지이기 때문에~

글로만 읽는 것 보다는 정신적으로 더 오래 기억에 남도록

만들어주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서 저는 되게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했어요!

 

민주주의를 어떻게 이룰까요?
국내도서
저자 : 플란텔 팀 / 김정하역
출판 : 풀빛 2017.01.20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