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집 : 맛집

명동거리맛집 숨은 40년 전통의 설렁탕 미성옥

by 대감 요리사 2019. 12. 6.

 

얼마전 지인의 소개로 명동거리맛집 

숨은 설렁탕 유명한 곳을 다녀왔네요 ㅎㅎ

 

명동의 역사가 있는 만큼

진짜 진국으로 우려내는 맛이 있더라구요 ㅎㅎ

 

덕분에 클라쓰 있는 맛을 느끼고 왔어요

 

 

 

 

명동은 역시 사람들이 많기는 하지만

골목을 잘 돌아다녀 보면 

터줏대감 같이 자리를 잘 지키는 곳들이 있더라구요 

 

 

 

단순해보이는 메뉴이지만 사람들이 엄청 찾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저는 국물을 보니까 뭔가 살짝 맑아 보이면서도

깔끔하니 깊더라구요 ㅎㅎ 

 

 

 

김치맛도 예술이었어요 ㅎㅎ 역시 이런 음식에는

깍뚜기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데

보통 내공이 아니더라구요^^

 

 

 

뭔가 인위적이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고

오랜 노하우가 맛에서 느껴지더라구요

 

요즘 스타일로 뭔가 세련된 느낌은 없지만

정말 정성과 맛으로 승부하는구나 싶었네요

 

 

 

골목길에 있어서 잘 모르고 지나치기 쉽지만

이 곳에서 직장 생활을 하거나 오래 사신 분들은

여기가 상당히 유명한 맛집이 아닌가 싶어요 ㅎㅎ

 

사람들이 만석이더라구요 ㅎㅎ 

 

제가 봐도 단골 될만하다 싶긴 했어요

 

 

 

메뉴는 뭐..설렁탕과 수육 으로 끝입니다 ㅎㅎ

그리고 보통이냐 특이냐 차이 ㅎㅎ

 

 

 

 

관광객 상대로 유행 따라 가는 곳도 있는 반면에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맛을 지키는 곳도 이렇게 

많은거 같습니다. ㅎㅎ 물론 잘 찾아봐야

더 잘 보이는 법이기도 합니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 더 생각나는 메뉴가 아닌가 싶어요 ㅎ

만원의 행복 한그릇의 즐거움이랄까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