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김치에 대하여, 책 <열두 달 김치 이야기>

by 대감 요리사 2017. 1. 13.

 

 

김치에 대하여, <열두 달 김치 이야기>입니다~

이번에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저는 요즘 김치에 대한 책들을 많이 접하고 있어요!

단순히 김치를 어떻게 담구고 이런것들 보다는 그냥 김치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ㅎㅎ

저는 책을 원래도 좋아하는 편이라 봄이 되면 봄에 대한것을~

여름에 되면 바캉스나 바다, 여행에 대한 책들을 많이 접하고~

가을에는 단풍이나 산에 대한 정보들이 담긴 책들을 많이 보게 되더라고요!ㅎㅎㅎ

겨울에는 지금처럼 이렇게 김장이나 김치에 대한 책들을 많이 보는데요!ㅎㅎ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김치라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이고 얼마나 많은 노력과 수고가~

들어가서 만들어지는 것들인지에 대해 알게 하는 작품이었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그림이 참 보기 좋더라고요!ㅎㅎ

중간마다 들어가있는 그림을 보면서 약간 그 매력적인 느낌에 푹 빠지게 되었는데요!ㅎㅎ

각 계절마다 김치에 대한 여러가지 흐름들, 그리고 그 안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들의~

성장과정을 이 작품에서는 아주 세세하면서도 재미있게, 또 때로는~

무겁게 잘 다루고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ㅎㅎ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의 느낌은 아니었어요~ 문체 자체가 그랬거든요!

하지만 그 자체가 김치와 잘 어울리는 듯 해서 저는 아주 만족스러웠답니다!ㅎㅎ

정말 한번쯤 읽어볼만한 작품이에요!

 

열두 달 김치 이야기
국내도서
저자 : 김진완
출판 : 소년한길 2016.11.21
상세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