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한과에 대해서, 책 <우리 한과 먹을래요>

by 대감 요리사 2017. 10. 2.




한과에 대해서, <우리 한과 먹을래요>입니다~

음식이던 책이던, 영화던, 물건이던 그 무엇이던지 간에~

그것에 담겨 있는 속뜻이나 아니면 그것이 가지고 있는 역사에 대해서 배우고 나서

그것을 접하게 되면 완전히 색다른 맛으로 접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것이 어떻게 하다가 태어나게 되었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지금의 모습을 하게 되었는지

그런것들을 알고 나서 본다면 확실히 다른 매력으로 그것을 접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 작품 같은 경우에는 우리 한과에 대해서 어린 아이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그림과 편안한 설명과 글로 되어있는 작품인데요!ㅎㅎ



사실 어린 아이를 위한 작품이라고는 하지만 저는 저도 몰랐던 부분이 너무 많았던지라~

보면서 되게 도움이 많이 되었던 작품이에요!ㅎㅎ



한과는 주로 제사상이나 이럴때 만나볼 수 있었는데 그런것들에 담겨있는

우리 조상님들의 멋과 맛이 다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답니다!^^



무엇보다도 이 작품을 보면서 저는 그림이 함께 하고 있어서 좋았는데요!

어린 아이들도 되게 흥미를 가지고 책을 볼 수 있어서 좋기도 할 뿐더러

무엇보다도 이해력을 훨씬 쉽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답니다!ㅎㅎ



우리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입맛과 멋이 한과라는 것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는게

되게 흥미롭기도 했고 좋았답니다!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