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핸드드립, 책 <핸드드립은 기술이다>

by 대감 요리사 2017. 10. 2.




핸드드립, <핸드드립은 기술이다>입니다~

예전에 커피를 아예 안먹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커피의 진정한 맛을

잘 몰랐었거든요! 그러다가 이후에 마시게 되었었는데요!ㅎㅎ



사실 그 당시에 제가 카페에서 일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사장님이 저한테

계속 말씀을 하셨던게 커피는 핸드드립이 생명이라고 했거든요!



그걸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커피의 부드러움과 맛 자체가 달라진다고요!


하지만 저는 커피를 마실줄도 모르고 어떻게 하는건지도 잘 모르다보니까~

무슨 핸드드립이야 라고 생각을 했었기도 해요ㅋㅋㅋ

지금은 솔직히 그 말에 어느정도 동의를 하지만 말이에요!ㅋㅋ

당시에는 뭣도 모르는 상태다보니 원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는거지

무슨 사람의 핸드드립에 따라서 그 맛이 달라지나?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이 작품은 바로 그때를 기억하면서 구입해서 보게 되었는데요!

고농축 드립커피를 추출하는 것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기도 하고~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꿈꿀법한 핸드드립에 대한

기술이 나와있어서 그런가 저는 보면서 약간 대단하다고 하면서 보았어요!



이게 이렇게나 어려운거였는데 나는 그렇게 막 대충해서 낸거구나 하고요!

저는 그냥 힘으로만 누르면 되는건줄 알았는데 그런것이 아니었구나 하는것도

이 책을 보면서 새롭게 다시 알았답니다!!!!





댓글